2012년 5월 15일 화요일

URL 드롭렛(URL Droplet) : 웹페이지의 문서(PDF, 스프레드쉬트 등)을 직접 드롭박스로 저장

URL 드롭렛(URL Droplet)은 베타 서비스로 웹 페이지에서 찾은 문서(PDF와 스프레드시트 등)를 수동 다운로드 없이 드롭박스로 직접 전송할 수 있다. URL 드롭렛에 가입한 후 해당 서비스가 자신의 드롭박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허용하면 된다. URL 드롭렛은 드롭박스 API를 사용하기 때문에 사용자의 계정 암호를 절대로 볼 수 없다. 다음은 링크를 온라인 문서에 붙여 넣은 후 저장을 클릭한다. 해당 파일이 드롭박스에 나타나고 모든 기기에 동기화 될 것이다.

2012년 5월 13일 일요일

[클라우드PDF] 오피스드롭(OfficeDrop)



분류 : 비즈니스
용도 : 모든 종류의 서류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파일링 시스템이다. 
예를 들어 비즈니스를 위한 점심 식사 자리에서 냅킨에 메모를 하는 경우를 상상해 보자. 냅킨에 적은 내용, 그 자리에서 서명해야 할 계약서, 또는 식대 영수증을 
아이폰, 안드로이드 단말기 또는 아이패드 카메라를 사용하여 스캔할 수 있다.
오피스드롭은 모든 파일을 클라우드에 PDF 파일로 저장하며, 
저장된 파일은 즉시 검색이 가능하다. 
따라서 점심 테이블에 앉은 채로 사무실의 비서와 
(테이블에서 오가는) 모든 사안을 공유할 수 있다.

무료버전은 개별파일 1G까지 전체용량은 2G의 무료용량을 지원합니다. 
또한 월별 50페이지의 스캔저량을 지원합니다.

호환 : 안드로이드, iOS, 웹 서비스



[온라인협업도구] 오토캐드 WS(AutoCAD WS)


분류 : 업무 생산성 향상, 3GB 저장 공간 무료

용도 : 오토캐드 WS는 파일을 보고 편집하고 공유하고 
실시간으로 다른 사람과 협업할 수 있는 클라우드 작업 공간을 제공하며
 엔지니어와 디자이너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이 앱을 사용하면 모바일 기기에서 오토캐드 그림에 주석을 달거나 그림을 수정하고,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을 때는 로컬에 저장된 복사본으로 작업할 수 있으며, 
이메일로 받은 DWG, DWF, DXT 파일을 열 수 있다.



● 파일 업로드 - 어디서나 세계에서 도면을 액세스합니다.
● 수정 도면 - DWG 파일을 웹 브라우저의 100 개 이상의 친숙한의 AutoCAD 명령어와 단축키를 사용하여 편집합니다.
● 모바일 이동 - 온라인 파일을 동기화하고 모바일 CAD 환경을 위해 iPad이나 아이폰과 함께 확인 및 수정할 수 있습니다.
● 공유 - 설정 권한과,보기, 수정 또는 도면을 다운로드 다른 사람을 가능하게합니다.


호환 : 안드로이드, iOS, 웹 서비스

[웹스토리지] A드라이브 - ADrive


모든 종류의 파일을 온라인상에 저장하고 관리할수 있습니다. 
아직 한국어는 미지원입니다. 
용량은 무료 50G를 지원합니다. 
무료 웹스토지리 중에는 상당히 대용량을 지원합니다. 
개별파일은 2G까지 지원합니다.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들에 비해 큰 용량을 지원합니다. 
업로드된 파일은 파일링크를 통해 email로 전송도 가능합니다.
웹오피스 프로그램인 조호를 이용하여 온라인상에서 문서의 편집이 가능합니다.
파일검색도구도 지원됩니다.

유료버전인 경우 안드로이드 앱도 지원합니다.
용량은 10T, 개별파일은 16G까지 지원합니다.



2012년 5월 12일 토요일

G Mail을 웹하드처럼 사용하자. GMail Drive shell extension


어느새 Gmil에서 제공하는 무료 메일 용량이 10G가 됬습니다. 계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으며 얼마나 늘어날지는 구글만 알겠지요. 이 무료 용량을 내 컴퓨터에 설치된 하드 드라이브처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GMail Drive shell extension은 무료 메일 공간을 웹하드 처럼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프로그램을 설치 하면 내컴퓨터에 Gmail Drive라는 새로운 드라이브가 생성이되며, 해당 드라이브를 내 컴퓨터의 하드처럼 간편하게 파일이동,복사 등  일반 드라이브처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7에서는 프로그램설치후 더블클릭하여 사용자의 계정을 입력하면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XP의 경우에는 재부팅후 사용가능합니다.
일반 드라이브와 마찬가지로 폴더별로 관리가능하고 파일을 드래그앤 드롭을 이용하여 복사, 이동, 삭제 등도 가능합니다.

Gmail자체의 첨부용량을 초과할수 없어 단일 파일의 크기는 현재 20M 까지 가능합니다. 또한 하루에 과도한 트래픽을 발생한 경우(여러 문서를 보니 대략 500M정도인듯) 24시간동안 계정을 정지당할 수도 있으니 조심하세요..

또한 G메일자체에서도 파일은 첨부파일형태로 확인가능합니다. 즉, 메일의 첨부파일 형태로 저장되는 것입니다.